HOME > 커뮤니티, 소식 > 활동 소식

활동 소식

제목 12월의 활동소식 등록일 2024.12.28 09:38
글쓴이 다문화 너머서 조회 13

이달의 소식들

지난 1년간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다문화 너머서에 보내주신 후원금은 연말정산 기부금 세액공제를 받으실 수 있으며, 2025년 1월 15일부터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부금영수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사무처에서 후원자분의 주민번호를 파악하기 위해 연락드릴 수도 있습니다.

지난 21일에는 파티피플이 주최한 크리스마스 멘토링 파티가 진행되었습니다. 25명의 어린이들은 멘토들과 얘기도 나누고 크리스마스 장식도 함께 만들었습니다. 특별히 <교촌치킨>에서 후원한 치킨과 피자를 어머니들과 함께 먹으면서 즐거운 파티를 마무리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파티는 지난 15년간 해피무브-파티피플에서 진행해온 월례 파티의 마지막 여정이었습니다. 2010년 4월부터 우리 다문화 어린이들을 위해 엄청난 사랑을 나눠주신 자원봉사자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12월 26일에는 인천 송도에 있는 아랍난민여성센터에서 송년회가 열렸습니다. 우리 센터에서는 이노플로우에서 제공한 장난감 선물을 센터에 미리 보내주었으며, 미술치료사님도 매주 방문하도록 지원하였습니다. 내년에도 명절 때마다 난민 어린이들을 기억하고 선물을 챙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토요학교의 한글교재가 거의 바닥이 나서 후원처를 찾고 있던 중에 <한국자원봉사문화>에서 주최한 프로그램에 지원을 했는데요, 한글교재 지원과 한글교육 자원봉사 그리고 내년 어린이날 파티지원이 주된 내용입니다. 원래 27일에 발표하기로 했는데요, 조금 늦어진다고 합니다. 좋은 소식 기대합니다^^

12월 28일에는 제2회 아트파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토요학교 피아노교실을 마친 후에 어린이들 3개반, 어른들 1개반이 동시에 미술수업을 진행하고 치킨, 피자로 간식을 먹을 예정입니다. 지난달엔 특별히 어머니들이 전문적인 미술재료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게되어 무척 기뻐했습니다.
올해는 여름과 가을에 멘토링 파티를 거의 하지 못해서 12월에 3주와 4주 이어서 파티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회적으로 뒤숭숭한 분위기가 조금 있어서 이주민으로서 불안감을 느낄 수 있는 상황인데, 자원봉사자님들이 파티를 열어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후원자님들의 사랑과 자원봉사자님들의 관심이 '풍성한 기적'임을 느낍니다. 내년에도 우리 다문화 어린이들을 항상 기억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파일첨부 :
1. 555.jpg 다운받기 다운로드횟수[7]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